Paste - 클립보드 히스토리 관리 앱 구매 후 소감

Paste1 라는 클립보드 히스토리 관리 앱을 구매했습니다. 예쁘고, 키보드 단축키를 충실히 지원2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저는 그동안 LaunchBar의 클립보드 히스토리 기능을 주로 이용하고 있었는데, 같이 사용하면 또다른 시너지가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iOS 앱도 개발중이고 나중에 iCloud sync를 이용해서 맥과 아이폰 사이에 클립보드 동기화도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시험도 할 겸 잠깐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점은 이렇게 가끔 글을 쓸 때면 이곳저곳의 출처 링크를 다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클립보드에 몰아뒀다가 내용을 확인하면서 레퍼런스를 달기에 매우 편하네요.

아쉬운 점은 클립보드 히스토리 내역에서 한글을 검색하려면 자모음 분리현상이 생깁니다.

Paste 웹사이트를 보면 무제한으로 클립보드 히스토리를 저장해뒀다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특장점으로 내세우는데 한글로 된 클립보드 히스토리를 검색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한글을 주로 쓰는 사용자에게는 클립보드 히스토리가 많이 쌓일수록 원하는 항목을 찾아 붙여넣기가 힘들어진다는 말이죠. 나중에 개선되길 바랍니다.

Paste는 현재 TwoDollarTuesday3 프로모션으로 평소 가격 6.99불에서 1.99불로 할인 판매중입니다.

  1. http://pasteapp.me

  2. http://pasteapp.me/support/shortcuts

  3. http://twodollartues.com


이 글은 2015-12-17에 작성되었습니다.